미술사에 대해서 - 고대 서양 미술사
미술사에 대해서
오늘은 고대 서양 미술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대 미술사 - 미노아 예술
크레타의 미노아 문명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으로 인식됩니다. 미노아 예술은 상상력이 풍부한 묘사와 탁월한 장인정신이 특징입니다. 싱클레어 후드는 일련의 공식적인 관습을 준수하면서 움직임과 활력을 전달할 수 있는 능력으로 최상의 미노아 예술의 중심적인 특징에 주목했습니다. 이 예술 전통은 에게 해 예술의 더 넓은 범주의 일부이며, 이후 시기에 키클라디치 예술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분해되어 나무와 직물로 만들어진 많은 미노아 유물들이 남아있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미노아 예술의 현존하는 대부분의 예들은 도자기, 복잡하게 조각된 미노아 인장, 궁전 프레스코(일부 풍경이 특징인),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진 작은 조각품, 보석 및 금속 가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노아 예술과 그것의 시대 동안의 다른 문화들의 예술 사이의 연관성, 그리고 후기 고대 그리스 예술에 대한 그것의 영향은 광범위한 논의의 주제가 되어 왔습니다. 미노아 예술은 특히 같은 시대 동안 미케네 예술과 키클라디치 예술 모두에 영향을 미쳤고, 심지어 미케네인이 크레타를 지배한 후에도 어느 정도 지속되었습니다. 그러나 미노아 예술 전통의 특정한 요소들만 미케네 그리스의 몰락 이후의 그리스 암흑시대를 견뎌냈습니다. 미노아 예술은 다양한 예술적 매체에 걸쳐 묘사되는 광범위한 주제를 포함하지만, 구상적인 장면들은 단지 특정한 양식의 도자기에만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황소를 뛰어넘는 행위는 여러 종류의 조각뿐만 아니라 그림에서도 묘사되며, 그것은 종교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여겨집니다. 황소의 머리에 대한 묘사는 또한 흔한데, 테라코타와 다른 조각 재료들에서 발견됩니다. 특히, 미노아 예술에는 인식 가능한 개인들이나 명백하게 왕족인 인물들의 초상화가 없습니다. 묘사된 종교적인 인물들의 정체는 종종 불확실해서 학자들은 그들이 신들을 대표하는지, 성직자들을 대표하는지, 아니면 신자들을 대표하는지를 추측하게 합니다. 비슷하게, 페인트 칠한 방들이 "신관"으로 사용되었는지 세속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었는지를 결정하는 것은 불분명합니다. 예를 들어, Akrotiri에 있는 방은 논쟁을 촉발했습니다: 침대의 잔해에 의해 지탱되는 침실 또는 사당으로 제안되었습니다. 미노아 예술은 자주 동물을 묘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심지어 해양 생물을 포함하는 다양한 범위를 보여줍니다. "마린 스타일"로 알려진 흥미로운 범주는 MM III 및 LMIA 시기의 채색된 궁궐 도자기에서 분명히 드러납니다. 이 스타일은 문어와 같은 바다 생물을 선박의 표면에 걸쳐 뻗어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프레스코 벽화에서 볼 수 있는 유사한 장면에서 비롯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때로, 이러한 해양을 주제로 한 묘사는 또한 다른 예술적인 형태로 존재합니다. 사냥, 전쟁, 승마를 묘사하는 장면들은 후기에 더 흔하게 발견됩니다. 이 작품들은 크레타 예술가들에 의해 미케네 시장을 위해 또는 크레타에 권력을 가졌던 미케네 통치자들의 후원 아래 만들어졌다고 생각됩니다. 미노아인의 인물 묘사는, 인간이든 동물이든, 삶과 움직임의 역동적인 감각을 전달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표현은 종종 정확성이 부족하고, 종을 식별하는 것은 때때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 예술과 비교할 때, 미노아인의 인물들은 더 강렬하지만 사실주의에 덜 충실한 경향이 있습니다. 미노아인의 예술에서 여신의 존재는 두드러지지만, 그들이 독점적으로 여신을 가지고 있었고 신들이 없었다는 생각은 신빙성이 없습니다. 다른 고대 문명의 예술과 대조적으로, 미노아 예술은 주목할 만한 여성 인물의 보급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제 미노아인들도 남성 신들을 가지고 있었다고 인정됩니다. 대부분의 인간 인물들은 옆모습으로 묘사되거나 머리와 다리는 옆모습으로 이집트 관습의 변형을 따르고 있는 반면, 몸통은 앞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미노아인의 인물들은 날씬한 남성 허리와 넉넉한 여성 가슴과 같은 특정한 특징들을 종종 과장합니다.
고대 미술사 - 고대 그리스의 미술사
고대 그리스는 주목할 만한 화가, 조각가, 그리고 건축가들의 고향이었습니다. 그들의 건축적인 기량에 대한 지속적인 증거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서 있는 파르테논 신전입니다. 그리스 대리석 조각은 종종 고전 예술의 정점으로 여겨집니다. 복잡한 그림들을 특징으로 하는 고대 그리스의 도자기와 도자기는 그리스 사회의 기능에 대한 가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흑상과 적상 꽃병 그림은 그리스 예술적인 관습의 수많은 남아있는 예들을 제공합니다. 나무 판넬을 작업하고 있는 주목할 만한 그리스 화가들은 아펠레스, 제우시스, 그리고 파르하시우스를 포함하여, 역사 문서에서 언급됩니다. 그러나, 고대 그리스 판넬 그림의 현존하는 어떤 예도 남아 있지 않습니다. 오직 동시대 혹은 그 이후의 로마인들에 의해 쓰인 묘사들만이 그들의 작품을 살짝 보여줍니다. 기원전 5세기에서 6세기에 살았던 제우시스는 색상과 색상을 점진적으로 혼합하는 기술인 스푸마토를 사용한 최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장로 플리니에 따르면, 제우시스의 그림들은 매우 실물과 똑같아서 새들은 그가 그린 포도를 쪼려고 시도했습니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화가로 칭송받는 펠레스는 흠잡을 데 없는 그림 기법, 생생한 색상 사용, 그리고 형태 모델링의 기술로 유명했습니다.
이상으로 고대 미술사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