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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사에 대해서 - 미얀마, 싱가포르, 태국의 미술사

by 하게감사 2023. 8. 27.

미술사에 대해서 

오늘은 미얀마, 싱가포르, 태국의 미술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술사

미술사의 분류 - 미얀마의 미술사

미술사에서 미얀마의 미술사는 깊은 문화적 뿌리와 역사적 영향을 반영하는 시간 여행입니다. 미얀마의 미술에 대한 몇 가지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버마의 예술은 인도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이러한 영향은 Thaton Kingdom에 힌두교 조각과 Sri Ksetra Kingdom에 Theravada 불교 이미지의 출현을 포함하는 초기 조각과 예술 형태에서 분명합니다. 이러한 초기 예술 형태는 종종 종교적이고 정신적인 의미를 가집니다. 바간 시대(9세기에서 13세기)는 버마 예술의 황금기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 시기는 벽화, 조각, 스투코 작품, 목각을 포함한 다양한 예술 형태의 중요한 발전을 목격했습니다. 바간 지역은 복잡한 예술 작품으로 장식된 상징적인 탑과 사원으로 유명합니다. 14세기와 16세기 사이에는 다양한 역사적 요인들로 인해 생존 예술이 부족합니다. 그러나 후기에 예술가들은 버마 문화의 진화를 반영하는 그림과 조각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예술 작품들은 종종 일상생활, 신화, 종교적 서사의 장면들을 묘사했습니다. 버마 예술은 불교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으며, 몇몇 중심적인 불교적 요소들은 반복적인 주제입니다. 무드라(손동작), 자타카 이야기(부처님의 전생에 대한 이야기), 탑, 보살의 표현은 미얀마 예술에서 일반적으로 묘사되며, 문화의 정신적, 철학적 신념을 반영합니다. 미얀마의 예술의 발전은 특히 정치적 통제 기간 동안 정부의 간섭과 검열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때때로 예술적 표현과 창조적 성장을 방해했습니다. 도전에도 불구하고, 버마 예술가들은 전통적인 요소와 현대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한 독특한 예술적 표현 형식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융합은 그림, 조각, 공예를 포함한 다양한 예술 형태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버마의 예술 형태를 보존하고 되살리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문화 단체, 박물관, 미술관은 미얀마의 풍부한 예술 유산을 홍보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버마 미술이 세계적인 무대에서 인지도를 얻고 있으며, 현대 버마 예술가들은 국제 전시회와 협업에 참여하여 그들만의 독특한 시각을 보여주며 세계 미술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미얀마의 예술 여행은 문화적인 영향, 종교적인 의미, 그리고 예술적인 진화의 혼합으로 특징지어집니다. 미얀마의 역사적인 풍부함과 다양한 문화적인 태피스트리는 계속해서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전 세계의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미술사의 분류 - 싱가포르의 미술사

미술사에서 싱가포르 미술의 발전은 역사적 영향, 문화적 다양성, 그리고 현대 예술적 표현의 역동적인 상호작용을 반영합니다. 여기 싱가포르 미술의 역사를 더 잘 보여주는 몇 가지 요점이 있습니다. 말레이 제도의 토착 예술 전통은 싱가포르 예술의 기반을 제공했으며, 이러한 전통은 문화적, 종교적 의미를 지닌 조각, 직물, 장식 예술과 같은 다양한 예술 형태를 포괄했습니다. 싱가포르는 영국의 식민지 시대에 초상화, 풍경화, 조각, 판화, 자연사화 등으로 미술 활동이 확대되었으며, 식민지 생활과 풍경화를 자주 그려냈습니다. 남양양식은 중국의 예술적 전통과 동남아시아의 주제를 결합하여 독특한 예술 장르로 등장하였으며, 남양미술학원(NAFA)의 예술가들이 이 양식을 형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였습니다. 사회적 현실주의 미술, 추상 미술, 사진 등 다양한 예술 형태가 등장한 전후 시기. 예술가들은 변화하는 사회적 정치적 지형에 대응하여 새로운 표현 양식을 탐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싱가포르의 컨템포러리 아트는 퍼포먼스 아트, 개념 아트, 설치 아트, 비디오 아트, 사운드 아트, 뉴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며, 이러한 형태를 통해 예술가들은 도시화, 다문화주의, 정체성과 관련된 복잡한 주제를 탐구할 수 있습니다.  20세기 미술협회와 학교의 발전은 싱가포르에서 예술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고 새로운 아이디어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싱가포르의 현대 미술은 비엔날레 및 주요 전시회 참여를 통해 국제적인 인지도를 얻었으며, 이를 통해 싱가포르의 예술가들이 세계적인 예술 트렌드에 참여하고 세계 각국의 예술가들과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었습니다. 싱가포르는 일정 기간 동안 정부의 규제에 부딪혔음에도 불구하고 공연예술의 주목할 만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공연의 탐구와 공연체는 싱가포르 현대예술의 중요한 측면으로 남아 있습니다. 현대 싱가포르 미술은 종종 초현대성, 건축 환경, 사회 변화, 식민지 이후의 정체성, 그리고 다문화주의와 같은 주제들을 탐구합니다. 이러한 주제들은 현대 도시 생활의 복잡성을 반영합니다. 싱가포르의 예술은 싱가포르의 문화적 정체성을 탐구하고 표현하는데 계속 기여하고 있습니다. 예술가들은 싱가포르의 역사, 다양한 유산,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적인 풍경을 탐색하는 도전으로부터 영감을 얻습니다. 본질적으로, 싱가포르 미술의 역사는 현지와 세계적 맥락 모두에 대한 적응, 혁신, 참여의 이야기입니다. 그것은 싱가포르 사회와 세계에서의 위치의 복잡성에 공명하는 독특한 예술적 목소리의 진화를 반영합니다.

 

미술사의 분류 - 태국의 미술사

미술사에서 태국의 예술적 전통은 불교와 궁정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그림은 주로 텍스트를 묘사하고 특히 사원과 궁정을 장식하는 구조물을 위해 남겨져 있는 반면, 조각은 주로 부처의 이미지를 묘사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다양한 시기에 걸쳐, 태국의 부처 조각은 독특한 양식을 보여주었습니다. 현대 시대에, 오래된 기술과 새로운 기술의 조화로운 혼합이라는 결과를 낳으면서, 태국의 예술은 자주 전통적인 요소를 현대의 방법과 결합합니다. 전통 태국 회화에서 대상들은 원근법을 포함하지 않고 평평하고 2차원적인 방식으로 묘사되었습니다. 작품에서 각 요소의 중요성은 크기를 통해 전달되었습니다. 구도 기법은 공간을 별개의 섹션으로 나누고, 공간 변환기를 사용하여 주요 요소들 사이에 격리를 만드는 것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접근법은 원근법을 제안했을 중간 배경의 필요성을 제거했습니다. 원근법의 개념은 서양의 영향으로 인해 19세기 중반 태국 미술에서만 나타났습니다. 타이의 그림에서 자주 묘사되는 서사는 자타카 이야기, 부처의 삶에서 중요한 사건, 불교의 천국과 지옥의 표현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살짝 엿보기와 같은 주제를 포함합니다. 수코타이 왕국 내에서 14세기에 시작된 수코타이 시대는 독특한 예술적 양식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이 시기의 부처 이미지는 우아하고, 시시한 몸과 가늘고 타원형의 얼굴을 특징으로 하는 우아함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이 특정한 양식은 해부학적인 세부 사항을 단순화함으로써 부처의 정신적인 본질을 강조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조각하기보다는 금속 주조의 사용이 이 시기의 일반적인 관례였고, 원하는 효과에 더 기여했습니다. 게다가, 수코타이 시대는 태국 예술에 상징적인 "걸어 다니는 부처" 포즈를 도입했습니다.

 

 

오늘은 미얀마, 싱가포르, 태국의 미술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